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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리뷰

셜록처럼 명쾌하게 고객사의 고민을 해결하는 광고대행사 - '셜록'의 배은지 대표

2018. 11. 4. 21:56

직원 8명의 소규모 광고 대행사지만 클라이언트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집요한 형사처럼 완벽한 해결을 하겠다는 의지에 불타는 '셜록'의 배은지 대표가 모비브 수요아카데미를 찾았습니다. 



Q. '셜록'의 채용의 특징은?


‘튀는 직원을 고용하라’

‘인싸’와 ‘아싸’로 포지셔닝한 사람들, 인스타에서 ‘핵인싸’로 활동하고 있는 직원들이 바이럴 의재나 트리거 메시지를 이끌어가고 있다.



Q. 셜록의 성공 포인트는?


‘결과물이 가장 좋은 포트폴리오이다’ 라는 신념으로 배은지 대표의 여러 프로젝트 수행 결과물을본 클라이언트의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Q. 가장 최근의 성공적인 광고는요?


요기요 우주편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 : 배민과 차별화 전략, 자잘한 가격 혜택 부각 시키기



성공 포인트 


기발한 스토리 텔링 ‘배달 음식, 어디까지 보낼 수 있을까? 우주?? 라는 스토리 설정’ 

정확한 타겟팅 배민앱을 깔지 않은 10대 남자, 1주일 내 검색 엔진을 통해 배달 음식을 서치한 남자 등 

효율적인 도달 10대 남성 고객이 밀집되어 있는 페이지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단가 절감


LG 튠에이지 듀얼 스핀 스파, 세라믹 리프터



병맛, 덕후 코드 관통한 성공적인 광고

‘피르가즘’, ‘프로두들러’라는 트렌디한 키워드로 후킹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10대들이 쓰는 언어를 끊임없이 모니터링해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효율적인 기획



Q. 앞으로의 비전은?


‘콘텐츠가 중심이 되는 디지털 마케팅’ 강화


2030 여성이라는 시장 공략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세그먼트를 지닌 2030여성들의 성향을 파악해 디지털 마케팅이 구매로 전환될 수 있도록 한다.


  • 그들의 소비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

화장품을 많이 소비하지만 앱을 이용해 산다(홈페이지 선호하지 않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이마트보다는 마켓걸리를 선호하는 등


  • 일정한 패턴이나 맥락이 없다. 맥락을 파악하는 보고서 따위도 필요 없다. 분석하고 보고하는 사이 그들은 또 다른 패턴을 보인다. 

새로운걸 만들어서 유행시키려 하지 말고 온라인에서 많이 쓰여지고 있는 것들을 우리에 맞게 변형시켜 적용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 구매력이 높은 2030여성들을 공략할 수 있는 뷰티 미디어 커머스 시장 테스트 예정

로드샵이 무너지고 온라인으로만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만 성장하고 있다. 제품단에서부터 디지털 마케팅에 유효한 단어를 적용해 제품명 개발, 판매까지 이어지고 있다. 중국 타오바오 입점 1위 브랜드인 코스토리와 조인해 뷰티 브랜드 론칭 준비중이다. 한국 시장과 중국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예정이다.



Q. 디지털 마케팅을 한 마디로 정의한다면? 


‘낚시’다. 

클릭이나 구매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의미없다. 어떤 식으로든 KPI를 달성해야 한다. 정량적 KPI뿐 아니라 다양한 지표를 설정해 충족시키는 활동이다.



Q. 아직까지 오프라인을 중시하는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어떻게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가?


오프라인의 목적이 바뀌었다. 오프라인에서의 활동이 온라인의 결과가 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

Ex) K리그 기자간담회를 실시간 검색어로 노출시키고 싶다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에 따라 유니폼 패션쇼를 했다. 그리고 결국 실검에 올라 성공적인 콘텐츠로 평가 받았다.



Q. 키치한 바이럴 성격의 브랜디드 콘텐츠의 미래는 어떻게 보는가?


이제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블랭크 TV등은 수천억으로 성과를 증명하고 있다. 대안으로 퀄리티 높은 콘텐츠가 답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 모비브 노승효 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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